width값고정을 위한 이미지 width값고정을 위한 이미지
> 연합본부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유비쿼터스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UCC, 모바일, 디지털방송, IPTV, 디지털케이블, 텔레매틱스, PMP, eBook, ePaper 등 국민 생활 전반에 미디어가 스며들고 이를 통해 전달되고 유통되는 콘텐츠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다매체 다채널의 문화시대에 끊임없이 생산되는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는 일반상품과는 달리 우리의 정서와 가치관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경험재입니다. 인간 정서에 유익한 창작성 있는 건전한 콘텐츠가 좋다는 것은 대다수 국민이 공감하지만, 미디어와 콘텐츠 기업은 관객 동원 수, 동시 접속 수, 시청률, 판매부수, 빌보드 차트 등 시장 경쟁 원리에 보다 관심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미디어 및 콘텐츠 산업을 움직이는 것은 자본주의하의 기업이므로 자유 시장 경쟁 원리가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미디어, 콘텐츠 기업은 이윤추구를 위해 대다수의 문화 취향에 부합하는 저속한 문화를 양산할 수 있습니다.

폭력성, 음해성, 음란성, 엽기성, 막장, 사생활 침범, 사행성이 있는 콘텐츠는 대중문화의 질을 저하시키며, 저질문화를 양산하여 종국에는 우리 삶의 질을 저하시킬 것입니다.

콘텐츠는 우리의 정서적 함양을 도와주고, 교육적이고 유용한 정보와 건강한 재미를 주며, 합법적으로 창작, 제작되고, 유통, 소비되어야 합니다. 다수가 늘 옳은 것은 아니므로, 건전한 콘텐츠의 창작, 제작, 유통, 소비, 보존 활동을 클린 콘텐츠 국민운동을 통해 고무할 필요가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전개되는 클린 콘텐츠 국민운동은 클린 콘텐츠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며, 국민이 클린 콘텐츠를 추천하고 함께 소비하여 클린 라이프를 이끌어갈 것을 권유하기 위한 참여와 공유, 개방의 국민운동입니다.

클린 콘텐츠 국민운동이 클린 콘텐츠의 창작, 유통 및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여 클린 지구촌을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는 한 알의 밀알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