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클린운동회원되기

우리는 막중한 사명감과 뜻을 모아 “대한민국 클린콘텐츠 국민운동”에 동참하면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유비쿼터스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가 개발되고 이를 통해 유통되는 콘텐츠 영향력과 중요성이 점점 증대되고 있다. 하지만 사생활침범, 사행성, 음란성, 폭력성 및 음해성의 콘텐츠가 범람할 경우 이는 국민의 가치관과 문화 생활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따라서 국민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콘텐츠의 제작과 불법 유통을 방지하고 우리의 정서적 함양에 도움을 주고 유용한 정보와 삶에 활력을 주는 재미를 담은 건전하고 유익한 클린콘텐츠(Clean Contents)가 제작되고 합법적인 유통을 통해 널리 이용됨으로써 건강한 미디어 사용과 건전한 콘텐츠 문화가 형성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모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클린콘텐츠 범국민운동을 전개코자 한다.

첫째,우리는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하여 미디어를 건강하게 사용하고 건전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적극 사용하고 확산하는 제반 운동에 적극 동참한다.

둘째,우리는 유익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적극 제작하고 유통하며 미디어의 건강한 활용법과 좋은 콘텐츠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교육에 적극 동참한다.

셋째,우리는 클린콘텐츠에 대한 포상제도와 범국민 공모전을 함께 전개하여 양질의 콘텐츠개발과 범국민적 참여를 유도하는 활동에 적극 동참한다.

넷째,우리는 유비쿼터스시대의 미디어콘텐츠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양산하고 유통시킴으로써 국내 미디어와 콘텐츠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적극 동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