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th값고정을 위한 이미지 width값고정을 위한 이미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기사보내기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프린트
박근혜 정부 제1차 스마트 컨버전스 정책세미나 개최
2013-01-16 오후 12:37:06 16801

지난 1월 1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박근혜정부 스마트컨버전스산업 진흥 정책세미나 (대표 심재철 의원)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속에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심재철 새누리당 최고위원(대표)을 포함해 권성동ㆍ권은희ㆍ문희상ㆍ신계륜ㆍ정몽준ㆍ황우여 의원 등 현역 국회의원 18명이 참여하고 있는 국회 스마트컨버전스 연구회는 지난 대선에서 `스마트컨버전스 산업 대책위원회`를 구성, 스마트컨버전스 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 정책을 집중 연구해왔고, 이날 그간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의 스마트컨버전스 특보를 맡았던 안종배 한세대 교수(연구회총괄운영위원)님은 이날 대표 발표를 하시면서 스마트인프라, 스마트워크, 스마트교육, 스마트헬스, 스마트콘텐츠, 스마트홈네트워크, 스마트시티, 스마트그리드, 스마트농업 등 국내 스마트융합산업 생산액이 2013년 807조원에서 오는 2016년에 1050조원으로 1000조원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또 2020년까지 관련 산업 총생산액이 149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정책 연구에는 정보통신산업연구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산업융합협회, 스마트홈산업협회, 한국유비쿼터스도시협회를 비롯해 임주환 고려대 교수, 류청산 경인교대 교수 등이 각 산업 분야별 전문가분들께서 참석하셨습니다. 이외에도 각계 기관과 기업에서 500여명의 전문가분들이 참석하여 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세미나 패널 토론자>



<안종배 교수 대표 발표>






<세미나전경>



<심재철의원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