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th값고정을 위한 이미지 width값고정을 위한 이미지
> 클린커뮤니티 > 클린봉사대클럽
대한항공의 여행자극 광고
2010-08-16 오후 7:50:28 4961
" 미국, 어디까지가봤니?" " 중원에서 답을얻다 "  로시작한 스토리텔링의 자극



30초의 미학이라 불리는 광고는 어느 시간대에 편성하느냐에 따라서 판도가 달라진다고 할만큼 다양한 소재, 화면, 아이디어가 그만큼  시청자의 감수성과 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면 성공하기 힘들다고 한다.

 광고가 나오는 양이 많은 만큼 기억에 쉽게 남는것은 크게 많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대한항고의 스토리 텔링을 자극한 이광고는  고정된 프레임안에 거대한 자연이나 건축물등을 담고 그것을 마주하고 있는 사람 그리고 그에 얽힌 전설이나 스토리의 초반 이야기를 배경음과 함께 만들어 그뒤의 이야기가 어떤것인지 궁금하도록 자극하여 실제로 그나라에 당장이라도 달려가 그 관경을 보고 스토리를 느끼고 싶도록 한다.



감수성 자극과 시리즈로 제작된 스토리로서의 성공

연출의도는 단순하다고 할 수 있는 광고는  " 현지의 자연을 감각적으로 프레임으로 담아 가고싶은 충동을 느끼게 하고싶다"  라고 한다.  

 취지에 부합되는 화면과 거기에 적절한 스토리텔링, 그리고 이어지는 다른 나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시리즈 물 광고로서 색을 테마로하는 항공사의 기업이미지에 맞는 부분이 도움이 되어 직접적이지 않고 감성적으로 작용하여, 실제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중 하나에 그 이름을 올렸다고 한다.